올 겨울에도 그랜파 코어 룩
2023년부터 각광을 받고 있던 유행하던 패션트렌드가 바로 그랜파코어였는데, 역시나 올해 겨울까지는 그랜파코어스타일이 유행할 것 같다. 내가 생각했던 그랜파코어하면 낮은 채도 색감의 옷들이 많은 편인데 이번에 그랜파코어룩을 공부하면서 그런 것에 구애받지 않고 팡팡 튀는 색감도 트렌드를 잘 표현할 수 있다고 생각이 들었다.
나의 편견을 깨버린 그랜파코어, 알아보자!
그랜파코어
그랜파코어룩은 할아버지룩이라는 의미로 그랜파+코어가 합쳐져서 생긴 패션트렌드다. Y2K가 유행하면서 복고풍의 스타일이 역주행하고 있는 요즘, 그랜파코어룩도 하나의 스타일로 인정되며 유행 중인 것 같다.
Y2K룩은 스트릿패션의 성향이라면 그랜파코어룩은 클래식한 감성이 돋는 스타일이라 약간의 차이점은 있다. 요즘 MZ세대들은 가치소비를 중요시하기 때문에, 오래 입을 수 있는 성향이 강한 클래식한 그랜파코어룩이 유행된 것 같음!
그랜파코어의 특징적인 부분들은 잘 차려입은 듯 하지만, 편안함이 녹여져 있다. 스타일을 보면 주로 오버핏한 느낌들의 재킷이나 바지, 그리고 부드러운 소재들을 사용한 옷들을 거의 입어주는 것 같고
니트베스트나 올드한 느낌 패턴의 니트를 입어주면서 레이어드를 한다는 것!
그랜파코어룩의 사진들을 보면 꼭 귀여운 비니나, 빵모자 같은 작은 모자도 함께 액세서리처럼 매치를 해준다는 점도 놓치지 않았다. 클래식한 느낌의 니트, 또는 카디건, 그리고 달라붙지 않는 바지가 키포인트 ★★★
포인트 아이템으로는 모자, 또는 위트 있는 타이 정도?
세련된 느낌이라면 지금의 우리는 체크남방이나 스트라이프패턴의 셔츠, 그리고 단가라 카디건 같은 건 거의 입지 않을 텐데 옛날 할아버지 스타일의 룩을 꾸미자면 저런 요소들은 항상 필요한 옷들이었던 것 같음.
말 그대로 멋쟁이 할아버지가 된다는 느낌으로 입어주면 그랜파코어룩은 완성!
비슷한 느낌이지만 전혀 다른 콘셉트들.
올드한 느낌의 패턴과, 전혀 입지 않을 법 한 컬러가 돋보이면서 편안한 느낌으로 다가온다면 그것이 바로 그랜파코어룩!
그리고 절대 빠질 수 없는 부분이 바로 겹겹이 레이어드 한다는 점! 개성이 강한 것 같아 보이지만 편안하게 스타일링하는 것이 관건이기 때문에 막상 색깔 맞춰서 스타일링해줬을 때엔 부담스러워 보이지 않더라.
할아버지 옷장에서 아무거나 꺼내 입은듯한 느낌이지만, 그렇다고 마냥 낡은 느낌이 아니라서 패션트렌드 유행을 따라가는 사람이 될 수 있다. 클래식과 모던의 조화를 잘 느낄 수 있도록 코디해 주기!
그랜파코어룩에 맞는 여성 겨울신발 보러 가기
https://anotherlevel-j.tistory.com/m/16
지드래곤 '그래니룩' 알아보기
https://anotherlevel-j.tistory.com/m/23
좋아요와 댓글은 나를 춤추게 합니다 💕
구독도 꼭 부탁드려요 : )
더 많은 코디팁과 패션정보 전해드릴게요 😍
사진출처 : 핀터레스트